고객센터

공지 사항

"월세 관리 및 운영 직접 한다.-"달카페이" 앱 출시

  • 글쓴이 : 오앤유
  • 날짜 : 2023.08.28 10:26
  • 조회 수 : 161

“월세 관리 및 운영 직접 한다”…오앤유 페이먼츠, ‘달카페이’ 앱 출시

[ 라온신문 ] / 기사승인 : 2023-08-16 14:52:34 기사원문
  •  
  •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다년간 온오프라인 매장 결제 솔루션 구축해 소상공인 및 1인 기업을 위한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개발한 오앤유 페이먼츠는 부동산(공인중개사)에서 월세 관리 운영을 직접 할 수 있는 앱 ‘달카페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전국 아파트 전·월세 거래량이 고금리가 지속되자 매매 수요가 임대차 시장으로 이동하며 거래량이 늘고 있다. 그중 월세 비중은 42.6% 차지하고 있으며, 전세 자금 대출금리가 월세보다 높아지다 보니 당연히 월세의 인기는 점차 많아지는 추세다.

 

 

달카페이는 임차인이 월세 신용카드 정기 결제 시스템으로 납부 편의를 제공받게 돼 임대료 연체 부담을 해소했고, 카드 할부 이용 통해 비용 부담 완화, 부동산중개수수료 역시 해당 부동산에 따라 카드결제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를 통한 서비스 이용료 4%(부가세 별도)는 매달 포인트 적립 혜택으로 월세 계약기간 종료 후 재계약 또는 신규 계약 시 공인중개사 수수료로 해당 회원 부동산에서 현금처럼 결제도 가능해졌다.

 

임대인은 정기 자동결제를 통해, 안정적인 소득 창출의 환경확보, 임대료 입금, 미납, 기타 사항에 대한 관리를 부동산에서 파악하고 관리하게 돼 연체에 대한 부담감소로 월세 관리가 용이해졌다. 임차인이 매달 월세를 정기적으로 지정 날짜에 신용카드 결제가 이뤄지면 임대인의 계좌로 현금이 입금되게 된다.

 

부동산은 최초 월세 계약 시부터 함께 공인중개사가 주도해 계약을 진행해 임대인, 임차인의 신뢰성 확보가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고, 계약관리 대한 일정 서비스 수수료를 부동산에서는 받게 된다.

 

 

달카페이 앱에선 위치기반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회원부동산 정보를 지도와 함께 제공해 임차인 방문이 용이해졌으며, 방문유도가 확대돼 월세시장의 적극적 참여 환경 조성이 마련되어졌다. 임대인 동의를 얻지 않는 인터넷 다수의 월세 카드 결제서비스와는 달리 부동산에서 임차인, 임대인, 공인중개사가 함께 이뤄져 안전한 임대료 결제라는 장점이 있다.

 

오앤유 페이먼츠 관계자는 “달카페이는 첫 거래부터 플랫폼을 이용하는 하나의 상품이다. 이 구조는 침체한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시스템 탑재로, 모두가 서비스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임차인은 월세 계약기간 동안 임대료 부담을 줄이게 되고, 임대인은 가장 큰 고민이라는 연체에 대한 부담 해소 환경을 만들게 됐고, 공인중개사는 임차인 참여에 대한 동기부여와 계약관리로 일정수수료를 보상받게 되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한편 달카페이 안드로이드 버전은 현재 출시돼 사용 중이며, 애플 버전도 9월 초에 곧 출시 예정이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